상세정보
미리보기
선에 갇힌 인간, 선 밖의 예수
- 저자
- 스캇 솔즈 저/정성묵 역
- 출판사
- 두란노
- 출판일
- 2020-03-19
- 등록일
- 2022-06-21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22MB
- 공급사
- 예스이십사
- 지원기기
-
PC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이 책은 이분법적인 사고가 아닌 성경적 세계관을 통해 크리스천들에게 새로운 관점과 시각을 갖게 한다. 세상의 양극단에 서 있는 크리스천과 교회들의 정치, 낙태, 성 역할, 믿음과 이성을 비롯한 다양한 쟁점을 둘러싼 오랜 분열을 다루면서, 이러한 불필요한 분열과 갈등을 뚫고 나갈 진리와 아름다운 예수의 길을 새롭게 보여 준다.
저자소개
현재 바이블 벨트의 버클이라고 할 만큼 기독교가 강한 테니시 주 내슈빌에서 그리스도장로교회(Christ Presbyterian Church) 담임목사로 눈부신 부흥을 경험하고 있다. 이전에는 뉴욕 리디머장로교회에서 대표 목사 겸 설교 목사를 맡아 5년 동안 팀 켈러와 함께 동안 사역하면서 배운 리더십과 비전과 복음DNA를 심고 있다. 특별히 그는 교회 담을 뛰어넘어 도시 전체와 세계에 주력하고 있다. 교회의 보전이 아니라 그리스도인들이 중요한 문제에서 세상과 문화에 사려 깊게 참여하고 일터에서 믿음을 실천하며 가난하고 소외된 사람들을 돌보도록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한다. 퍼먼대학교(Furman University)에서 경영학(B.A.)을, 커버넌트신학교(Covenant Seminary)에서 기독교와 현대문화(M.Div)를 전공했다. 교회 목회 외에도 각종 컨퍼런스와 리더십 수련회, 대학생 대상 집회에서 자주 강사로 서고 있다. 저서로는 《리더의 눈물》, 《예수님처럼 친구가 되어 주라》(이상 두란노)가 있다.
목차
이 책을 향한 찬사들추천의 글프롤로그PART 1.첫 번째 선_ 교회 안에 그어진 선우리 편이십니까, 저들의 편이십니까 1. 정치적 성향, 진보냐 보수냐정치만큼 우리들을 고집과 독선으로 몰아가는 주제도 없다2. 태아냐 가난한 사람이냐‘지극히 작은 자’, 누구의 손을 먼저 잡아야 하나 3. 나홀로 신앙이냐 공동체이냐교회를 끝까지 포기하지 않으신 예수를 기억하라 4. 돈이 죄냐 탐욕이 죄냐우리가 하나님이 주신 것에 만족하느냐가 문제다 5. 주류냐 비주류냐상에서 떨어지는 부스러기가 아닌 상의 한 자리를 주어야 한다 6. 남자냐 여자냐평등주의와 상호보완의 논쟁보다 남녀의 신비를 발견하라 PART 2.두 번째 선_ 교회 안과 밖을 가르는 선세상에서 기독교는 왜 환대받지 못하는가 7. “크리스천들은 완고하다"오해와 거부를 기꺼이 감수하며 우정을 쌓으라8. “심판과 지옥이 정말로 존재하는가"우리가 원하든 원치 않든 천국과 지옥은 실재한다9. "그리스도는 좋지만 크리스천들은 싫다"위선자가 아니라 미완성 작품임을 인정하라10. “기독교의 성 관념은 고루하다"모든 충동과 본성과 욕구를 그분 아래에 내려놓으라11. “왜 이 땅에 고통이 있는가"예수, 우리의 상황 속으로 들어오시다12. “크리스천들은 너무 우리와 그들을 구분한다"하나님 눈에는 하찮은 이가 없다에필로그 생각하고 토론하기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