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지리의 힘 2

지리의 힘 2

저자
팀 마샬 저/김미선 역
출판사
사이
출판일
2022-04-08
등록일
2022-06-21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51MB
공급사
예스이십사
지원기기
PC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7년 만에 나온 『지리의 힘』 제2탄!
21세기에도 여전히 계속되는 지정학적 갈등,
세상은 정신없이 변해왔지만 지리는 여전히 그 자리에 있다.


지리는 『양날의 검』이다.
지리는 우리의 발목을 잡기도, 우리 편이 돼주기도 한다.
우리의 수많은 선택은 우리가 서 있는 곳과 결코 분리될 수 없다.
지리적 요인은 지금도 이 세계를 요동치게 만든다.
지리는 그만큼 『개인의 삶』을, 『국가의 운명』을, 『세계의 분쟁』을, 우리의 『선택』을 좌우한다.

저 멀리 남쪽 끝 『오스트레일리아』에서 시작해 저 높은 곳 『우주』까지,
30여 개의 지도와 함께 살펴보는 세계 주요 지역의 지정학적 현실


영국 《파이낸셜 타임스》 터키 특파원과 외교부 출입 기자, BBC 기자로 일하면서 30년 이상 발칸 지역과 중동 지역을 비롯한 전 세계 분쟁 지역 30여 곳을 직접 현장에 뛰어들어가 취재해온 국제 분쟁 전문 저널리스트인 팀 마샬이 이번에 『지리의 힘 2』를 출간했다. 이 책은 전작 『지리의 힘(Prisoners of Geography)』의 후속편으로, 오스트레일리아, 이란, 사우디아라비아, 영국, 그리스, 터키, 사헬, 에티오피아, 스페인, 우주 등 『그 위치』 때문에 지정학적으로 중요성을 갖는 전 세계 10개 지역을 다루고 있다.

전작 『지리의 힘』은 전 세계 30개국에서 출간되어 150만 부 이상 판매되며 한국 등 여러 나라에서 베스트셀러가 되었다. 『지리라는 렌즈』를 통해 세계의 역사, 정치, 경제, 교역, 갈등과 분쟁, 빈부격차 등을 다루는 독특한 시각으로 『현대 세계의 또 다른 뛰어난 안내자』라는 평가를 받기도 한 저자는 7년 만에 후속편을 출간하면서 전작에서 다루지 못한 지역을 살펴보고 있다. 특히 저자는 30여 개의 지도를 통해 경제 전쟁, 영유권 다툼, 정치적 갈등, 민족주의적 분쟁, 해상 항로를 두고 벌이는 탐욕과 경쟁 등 현재의 지정학적 갈등의 원인을 살펴보면서 결국 모든 것은 『지리에서 비롯되었다』고 주장하며 세계사를 결정한 주요 요소 중 하나인 지리에 대한 날카로운 통찰력을 제시하고 있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